출간도서

뒤로가기
제목

심리치료기법

작성자 Beomyoung Kim(ip:)

작성일 2021-07-23

조회 16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저자는 한국심리교육원(www.kip.ac)의 대표이고심리포럼과 외도심리포럼성심리포럼과 성기능포럼을 운영하고 있으며심리장애치료를 위한 심리치료상담과 심리치료교육을 하고 있다.

 

저자는 기존 도서의 형식에 맞추기보다 심리장애의 치료를 위한 마음교육의 기본인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사람들에게 쉽게 전달함으로써 심리장애의 치료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이 책을 집필하였다.

 

다양한 심리장애를 치료할 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인간의 마음과 심리는 심리장애에 대한 이해를 정확히 알 수 있게 되므로 도서의 내용은 심리치료를 할 때 필수적인 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남자와 여자의 마음과 심리를 이해하면심리장애(인식장애감정장애표현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

 

이 책은 기존의 상담에서 심리치료가 되지 않는 분심리장애가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분심리치료가 되지 않은 채 어려움이 지속되는 분하나의 심리장애를 치료했지만 또 다른 심리장애가 발생한 분심리치료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포기한 채 살고 있는 분… 등과 같이 심리치료를 할 수 없었던 분들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을 것이고심리장애의 치료방법이 개발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

 

저자는 마음유전자이론마음이론성마음이론 등의 새로운 심리이론을 개발한 후심리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심리치료상담에 적용하여 다양한 심리장애를 치료하였고오랜 시간 동안 검증하면서 심리치료의 성공률을 80% 이상으로 끌어 올렸다심리치료상담을 하면서 더욱 쉽고 빠른 심리장애의 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연구를 지속하였고심리치료상담을 할 때 일정한 심리치료의 패턴을 발견하였으며, ‘마음교육만으로 심리치료를 할 수 있는 심리치료교육기법인 마음교육을 개발하였다개발된 마음교육을 지난 수 년 동안 다양한 심리장애의 치료에 적용하였으며심리치료의 성공률이 심리치료상담보다 훨씬 높아서 90%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심리치료교육인 마음교육을 시작하는 내담자들은 반신반의하는 것은 당연했다마음교육으로 심리치료를 할 수 있다는 말에 내담자들은 믿을 수 없다는 생각을 가졌지만저자를 믿고 마음교육을 시작하였으며심리장애의 치료가 완료되었을 때 자신의 마음이 변화된 것을 확인하였다그러나 마음교육만으로 어떻게 심리치료를 할 수 있었는지 이해하지 못하겠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심리치료가 된 것은 분명하게 알면서도 마음교육으로 심리치료가 되었다는 사실을 믿지 못한다는 것이었다.

 

결국 개발된 심리이론이 모든 인간(남자와 여자)에게 똑 같이 작용하고이해와 배려 그리고 심리치료의 근본임을 확신할 수 있었다이런 과정을 통하여 마음교육만으로 심리치료가 된다는 것을 검증할 수 있었다.

 

마음교육은 기존의 심리이론과 상담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마음교육은 심리치료상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심리치료를 위한 교육이다그래서 내담자는 자신의 상처와 심리장애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내담자들이 심리치료의 과정에서 제일 싫어하고 부담스러워하는 자신의 상처를 이야기해야 하는 부담을 없앴다.

 

기존의 심리이론과 상담에 익숙해 진 사람들은 말한다. “어떻게 원가정성장과정과거의 상처를 분석하지도 않고 심리치료를 할 수 있습니까들어 본 적도 없을 뿐만 아니라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심리이론과 상담에서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이는 새롭게 개발된 마음이론과 성마음이론을 알지 못하면 이해할 수 없다반면 개발된 심리이론을 알면 대부분의 심리장애가 어렵지 않게 치료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심리치료교육인 마음교육은 심리학자·심리전문가·상담사·정신보건의사가 상상하지 못했던 획기적인 새로운 심리치료기법이다마음교육은 한번만 학습하면평생 상처로 어려움이나 고통을 겪지 않게 된다즉 심리예방과 심리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면서 마음교육 후에는 심리문제 또는 심리장애가 발생하지 않는다그래서 마음교육의 비용은 비싸지만 그 효과는 평생의 행복으로 작용한다마음교육으로 행복을 만들고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떠한 가치로도 바꿀 수 없다따라서 마음교육으로 심리치료를 하신 분들은 절대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라고 이구동성으로 말한다.

 

마음교육은 철저하게 검증되고체계화된 순서를 갖고 있다마음교육의 순서가 어긋나면 심리치료가 되지 않는다또한 마음교육을 하는 교육전문가는 개발된 마음이론을 학습하는 것은 물론마음교육의 방법도 학습하고교육기법과 교육수련의 과정을 거쳐야만 한다수련과정에서 교육전문가들 스스로도 놀랄 만큼 마음교육이 체계적인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순서가 어긋나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그만큼 마음교육은 정교하게 만들어진 심리치료기법이다.

 

마음교육은 다양한 심리장애를 치료한다그래서 마치 심리장애의 만병통치약처럼 보여서 사이비 같이 인식할 수 있지만마음교육의 과정에서 심리장애별로 차별화된 치료기법을 다르게 교육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심리장애를 치료할 수 있다.

 

마음교육은 심리장애를 치료하고 행복심리를 만든다감정기억장애(감정장애)의 치료는 배우자 외도의 분노치료와 상처치료우울증치료조울증치료불면증치료무기력증치료공황장애치료섭식장애치료강박증치료불안증치료기타 감정기억장애의 치료에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표현장애의 치료는 성격장애치료충동장애치료심리장애로 발생하는 다양한 신경성 신체질병의 증상에 대한 치료신체문제·수술후유증·사고 등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장애 또는 외상 트라우마의 치료쇼핑중독치료스마트폰중독치료인터넷중독치료섹스중독치료관계중독치료알코올중독치료도박중독치료약물중독치료일중독치료운동중독치료기타 중독증치료 등에 효과가 있다.

 

부가적으로 마음교육은 인간관계(부모자식부부가족시댁친구직장기타)의 다양한 고민과 갈등을 치료하고다양한 트라우마도 치료한다또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마음을 갖게 되고성격과 습관을 바꾸는 효과도 있다이 놀라운 마음교육의 기본내용을 이제 여러분에게 알려드리고 여러분 스스로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이다.

 

이 책의 내용은 심리장애의 만병통치약은 아니다다만 심리치료를 할 때 근본이 되는 인간의 마음과 심리가 작용하는 원리를 정확히 이해함으로써 심리치료를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다.

 

이 책은 심리치료를 할 때 알아야 하는 내용을 기술하였지만책의 내용에 대한 순서와 조합은 심리장애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작은 차이 하나에 의하여 심리치료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이 책을 통하여 심리치료교육인 마음교육의 기본내용을 이해하고심리장애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심리장애를 어렵지 않게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다.


첨부파일 심리치료기법.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