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도서

뒤로가기
제목

갈등버리기

작성자 Beomyoung Kim(ip:)

작성일 2021-07-23

조회 14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간관계의 갈등은 스트레스와 상처를 유발하지만, 갈등을 해결하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 


갈등 = 스트레스와 상처 = 인간의 행복 


갈등의 근본을 해결하지 못한 상태에서의 힐링방법은 순간적인 기분전환이 될 수는 있다. 그러나 현실로 돌아오면 이내 다시 갈등을 반복하게 되면서 결국은 좌절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 이제는 갈등의 원인을 올바로 알고 반복되는 갈등을 멈추어야 한다. 


각자의 살아온 삶과 인생이 다르듯이 각자의 행복이 다를 수밖에 없다. 자신의 행복을 느끼는 것은 자기 자신밖에 없다.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삶과 인생에서 행복을 만드는 능력을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한다.  


가벼운 심리문제나 심리장애는 다른 상담실에서도 해결할 수 있겠지만, 중증심리장애는 인간의 마음을 정확히 알지 못하면 치료되지 않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이러한 중증심리장애를 치료하는 전문가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심리치료를 하고자 해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중증심리장애를 앓고 있는 많은 분들이 종교와 무속에 의지하여 겨우 살아가거나, 약물에 의존하여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심리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지레짐작으로 포기한 채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지난 5년 동안 심리포럼을 진행하면서 논제로 발표했던 갈등의 내용을 정리하여 갈등의 이해와 원인 그리고 갈등의 힐링을 중심으로 집필하였다. 기업 임직원의 갈등, 고부간의 갈등, 부부의 갈등, 부모와 자녀의 갈등, 청소년의 갈등, 교사의 갈등, 감정노동자의 갈등, 공무원의 갈등, 군인의 갈등 등 다양한 인간관계의 갈등에 대하여 집필하였다.


첨부파일 갈등버리기.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